청평사로 향하는 배의 가격은 꾸준히 오르며 지금은 1인당 왕복 기준 10,000원이다. 편도표만 사고 가서 돌아가는 길에 다시 표를 사면, 또는 돌아오는 표를 분실하면 다시 6,000원 나가야 한다. 즉, 편도로 구입하는 경우는 6,000원이므로 왕복하는 사람은 표를 분실하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한다.
배는 대략 이렇게 일어났다. 배는 흔들리지 않고 탈취를 할 경우는 거의 없고, 바람이 시원하게 들어와 더운 여름에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다. 다만 엔진 소음이 크고 토론이 어렵고 정신이 적다.
배의 내부는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외관보다는 안쪽이 좀 더 깔끔하다. 휴일인데 사람이 혼잡하지 않아서 쾌적한 운행이 되었다.
오랜만에 배를 타고 물고기를 나눠보면 안이 갈라진 기분이 상쾌해졌다.
선착장에 도착하면 약 5분 동안 톱야밥 아래를 걸어 숲으로 들어가게 된다. 더운 여름날에 이 5분이 결코 짧지는 않지만, 이 시간만 참고 걸으면 시원한 숲과 계곡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참을 뿐이다.
계곡 거리에 들어가면 표 매장이 있지만 지금은 무료 개방이 되어 문이 닫혀 있다. 그 자리에 고양이 한 마리가 편하게 쉬는 모습이 이상하게 귀엽다. 산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주요 산과 사원 입장료가 사라진 것이 왜 좋은지 모른다. 큰 돈은 아니지만 매우 유감스러웠습니다 ...
계곡에 들어가서 10분 정도 걸으면 시원한 물 소리와 계곡이 맞이한다. 걸어서 2곳 정도로 멈추고 계곡에 발을 담그고 쉬는데 이것이 휴가라고 생각한다. 최근 비도 자주 와서 계곡에 물도 많아 시원한 수음풍의 소리가 서울살이의 숨결을 씻어준다.
기차를 타기 전에 스타벅스에서 아와 함께 그랜드 사이즈로 받았지만, 가져온 빵, 과자와 함께 먹기 때문에 세계에서 행복한 것이 이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르는 도중에 거북이의 바위도 있고, 폭포도 있을 것 같다. 물이 많은 계절이기 때문에 폭포 소리도 시원하고, 물놀이가 나온 분도 많이 눈에 띈다.
계곡에서 발을 담그고 잘 쉬고 다시 배설로 돌아가는 길. 선착장으로가는 길은 이렇게 태양 아래를 걸어야 한다. 1시간에 배 1대가 출발하므로 시간을 잘 맞춰 내려야 한다. (청평사 측에서는 매시 30분마다 출발, 서양호 입구에서는 매시 정각으로 출발하는 시간표였다.)
서양호로 돌아와 전시장에 들러 거기서 소양담 건설에 의해 수몰한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은 지역이 수몰해 이로 인해 고향을 잃는 것이 많다는 내용이지만 읽고 마음이 아파서 숙련했다. 서양호를 찾는다면 이곳의 기념관에도 들려 그 분들의 육성이 담긴 동영상이나 스토리를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아침 8시 40분, 전철로 용산에서 출발하여 다시 용산으로 돌아와 저녁 9시. 충실하고 하루를 즐겼다는 마음이 든다. 서울에서 당일 여행 코스에 주목한다. 물론 나는 돈의 중산 여행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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