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째 제2화
광주역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녹동버스 정류장으로 내린 후 걸어서 녹동역으로 향한다. 이 날은 하루 종일 흐렸다. 수도권에는 비도 왔다고 한다. 다행히도, 우리가 움직였을 때는 행운에도 비를 맞이하지 않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녹동역 앞은 이렇게 춥다. 수요처는 적지만 차량기지를 만들면서 함께 만든 역이기 때문이다.
1번 출입구라고 적혀 있지만 실은 유일한 출입구다. 원래 출입구를 내는 공간 자체가 이쪽밖에 없다.
평동역에 가는 열차가 도착해 승차했다. 그래도 약 10명 이상 승차한 것 같다.
광주 1호선 차량내 전자노선도. 이 전자노선도는 광주1호선이 개통한 2000년대 중반 도시철도의 트렌드이기도 했다.
광주 1호선 서쪽 끝에 있는 평동역. 먼저 들른 녹동역처럼 지상에 있다.
우리가 타고 온 기차는 회선에 들어간다.
계단을 내리자마자 개찰구가 나온다. 즉 반대 방향으로 건너갈 수 없습니다.
넓은 대기실에 비해 이용객은 그리 많지 않았다. 이 일대가 산업단지이므로 휴일에는 유동인구가 적은 것 같다.
광주 마쓰이역에 도착하여 만나는 160번 버스. 나주 영산포에서 광주문흥동까지 가는 광주시내 깊이 들어오는 버스다. 이 지역에서는 꽤 유명한 노선인 것 같다.
광주 마쓰이역 앞에서 길을 건너면 1913 마츠이역 시장이 있다. 여기에서 점심을 먹어 가기로 한다.
초입에는 주로 쿠파가게가 있어, 한층 더 가면 스낵이나 빵을 파는 가게가 보인다.
많은 상점 중, 여기가 우리가 점심을 먹는 곳입니다.
여기서 팔고 있는 계란밥은 볶음밥을 계란지단에 싼 것. 가격대는 김밥과 비슷해 보인다.
분식 메뉴에 2인 세트도 있다. 3명이라면 세트에 계란밥을 추가해 먹기로 한다.
계란 밥을 먹는 방법. 포장되어 나오는 것을 위에서 분리해 먹는 식이다. 마치 더위 사냥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와 비슷하다.
주문 조금 세트와 계란 밥이 나왔다.
계란밥은 이렇게 할 수 있었다.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밥이므로 포만감이 있다. 함께 주문한 음식과 먹으면 배가 가득했다.
식사를 한 후 시장의 골목을 가라. 오기 전에 찾아 보았을 때는 그렇지 않았지만, 휴일의 낮이었기 때문에, 꽤 조용하고 문을 닫은 것도 많다.
광주에서 처음으로 본상 투주집가인데 임대 딱지가 붙었다. 만약 영업을 했다면 점심을 먹으러 이 집에 왔을지도 모른다.
가게는 생각보다 많은데 찍은 사진이 없다. 점심만 먹고 서둘러 떠나야 했기 때문에… 그래도 다른 분들 다녀온 사진을 보면 붐비는 때도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서울에 오르는 열차를 타기 위해 다시 광주 마츠이역으로 돌아온다. 첫날과는 다른 장소에서 찍은 역사.
첫날에는 광주역 셔틀을 갑자기 타고 찍을 수 없었던 광주 마쓰이역의 폴 사인.
우리는 승차 KTX418 기차가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광명역까지 탑니다. 중간 정차역은 정읍역, 마시야마역, 고마쓰역.
광명역에 도착했다. 2박 3일간의 모든 일정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번 여행은 공시 합격 후에 마무리하는 여행이었기 때문에 모두 기분 좋게 다녀온 것 같다. 그래서 유독 시간도 빨리 가서 지나가는 순간의 순간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다. 또한 지금까지 어떤 여행보다 더 많은 사진을 찍었다. 매달아 올렸는데 이렇게 장편이 되어 버렸다. 지금은 또 일상 충실해야 할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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