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대명사 간략한 요약: who/which/what/that 기초 영어 문법 배우기
관계대명사...? 대명사면 대명사지의 관계는...
WHO
최초로 조사하는 관계 대명사는 「who」입니다. "who"는 문장 내에서 "사람", "하는 사람" 등으로 해석 할 수 있고, 의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선행사가 「사람」의 경우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who뿐만 아니라 관계대명사는 본래 문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따라 주격/소유격/목적격으로 나눌 수 있어요! 📣 I love her. 📣 나는 그녀를 사랑합니다. 📣 She is my friend. 📣 그녀는 내 친구입니다. 후문에서 "She"는 주어진 역할을합니까? 이 두 문장을 관계대명사 who를 사용하여 맞추면 📣 I love her who is my friend. 📣 나는 내 친구인 그녀를 사랑한다. 따라서, 그 문장의 「who」는 주격 관계 대명사가 되는 것입니다! ※TIP! 소유권은 whose, 목적격은 「whom」. 다만, 목적격 「whom」은 일상 대화로 사용할 표현이 아닙니다. 일상에서는 목적격도 주로 who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어느
다음에 조사하는 관계 대명사는 「which」입니다. which 는 한 , 인 , 한 등으로 해석되며, 선행사 가사, 동물의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행사가 사람이라면 who, 그렇지 않으면 which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 I went to school which my father studied. 📣 나는 아버지가 다니던 학교에 갔다. 📣 She ate dinner which her son wanted. 📣 그녀는 그녀의 아들이 원했던 저녁 식사를 먹었다. ※TIP! 관계대명사 which 주격은 which 소유권은 whose 목적격은 "which"입니다.
무엇
다음에 조사하는 관계 대명사 「what」는 다소 독특한 면이 있는 친구입니다. what은 the thing which/that의 약자로, the thing이라는 선행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관계대명사 앞에 완전한 문장이 오 다른 who, which 등과 달리 what 앞에 오는 문장은 불완전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 What I want is going home. 📣 내가 원하는 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 Steak is what I like the most. 📣 스테이크가 제가 가장 좋아합니다. ※TIP! 관계대명사 what 주격은 what 목적격도「what」 특이한 소유권은 없습니다.
저것
다음 관계 대명사는 "that"입니다. 관계대명사계의 마스터키 같은 친구입니다. that은 in , ed , ha who와 which 표현을 모두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떤 표현입니다. who와 which가 들어가는 곳이라면 거의 "that"가 들어갈 수 있군요! 📣 I love her that is my friend. 📣 나는 내 친구인 그녀를 사랑한다. 📣 I went to school that my father studied. 📣 나는 아버지가 다니던 학교에 갔다. ※TIP! that 또 what처럼 소유권이 없기 때문에 소유격 관계 대명사 "whose" 자리는 대신 할 수 없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놀리다!
📣 My teacher is Yanadoo taught me English. 📣 야나두는 저에게 영어를 가르쳐 준 선생님입니다. 공란에 넣는 관계 대명사를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주 심학산장어 - [파주맛집] 구운 고기의 장어 입에 넣는 것만으로 좋다 (0) | 2025.05.07 |
---|---|
스타벅스 굿즈 - [대만여행] 대만 스타벅스 상품 타이베이(월 현재) (0) | 2025.05.06 |
제주 실내동물원 - 제주 / 제주시 :) 국내 최대 실내 동물원, 캐년 공원 제주 (0) | 2025.05.06 |
도쿄 긴자 호텔 솔라리아 니시테츠 - 도쿄 여행 1일차: 인천공항 2터미널, 나리타 공항, JR 동일본 패스, 나리타 넥스 NEX, 도쿄역,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긴자, 샤넬 긴자, ABC라면 (0) | 2025.05.05 |
속초홍게랑 중독 - 석초홍게 음식점 (0) | 2025.05.05 |